날짜로 모아보기

2024

2024년 5월 식단표

5 분 소요

스치는 바람에 봄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하루 조금 여유를 가지고 봄의 싱그러움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4월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5월은 우유빛 아름다운 목련과 라일락 향기 속에 수줍게 핀 민들레가 봄의 향기를 가득 가득 실어 전해주는 향긋하고 싱그러운 꽃 향기가 풍기는 달입니다. 행복...

2024년 4월 식단표

4 분 소요

햇살이 따스함이 기분좋은 4월의 봄날입니다. 스치는 바람에 봄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하루 조금 여유를 가지고 봄의 싱그러움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4월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4월 사랑특식은 설렁탕입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2024년 3월 식단표

5 분 소요

예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평년보다 빠른 개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3월 중순부터 개나리, 진달래, 벚꽃을 구경할 수 있을 듯합니다. 화려하게 꽃망울을 터트릴 봄날을 기다리며 3월 식단표를 준비했습니다. 3월 사랑특식은 산채비빔밥과 짜장면입니다.

설날 풍경

최대 1 분 소요

설날을 맞아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건강하시라고 세배도 드리고, 주전부리 선물도 드리고, 즐거운 전통놀이로 어르신들 행복한 명절을 보내셨습니다.

2024년 2월 식단표

4 분 소요

곧 봄이 올듯 따뜻하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 한파가 닥치기도하는 2월이네요. 아직은 겨울이지만 다가오는 봄을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2월 한달도 좋은 일, 즐거운 일들만 가득 하시기를 바랄게요. 2월 사랑특식은 잔치국수과 짜장면입니다.

맨 위로 이동 ↑

2023

크리스마스 행사

최대 1 분 소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행사를 했습니다. 인근 어린이집에서 온 어린이들의 축하 공연과 시설관리인이신 실장님의 색소폰 연주와 종사자들의 합창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렸습니다.

2024년 1월 식단표

5 분 소요

새해에 이 음식드시고, 건강하세요. 1월 사랑특식은 튀김우동과 갈비탕입니다.

열두 띠 이야기

최대 1 분 소요

열두띠 이야기 동화를 듣고 알고 있는 동물들의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며 적극적인 언어표현과 자기표현을 하며 긍정적 자기 강화를 유도한다.

12월 생신잔치

최대 1 분 소요

12월 생신잔치는 시설관리실장님의 축하 연주가 있었습니다. 멋드러진 색소폰 연주로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 주셨고, 생신이신 어르신과 축하하는 어르신 모두 흥겨운 자리였습니다.

김장나눔행사

최대 1 분 소요

경기광주장기요양시설협회 회원들이 김장나눔행사를 했습니다. 따뜻한 겨울을 지내시도록 주변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년 12월 식단표

4 분 소요

경기도광주시요양원,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이 이 음식 드시고 건강하게 한 해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2월 특식은 잔치국수와 설렁탕입니다.

우수종사자 표창

최대 1 분 소요

경기광주장기요양시설협회에서 주관한 우수종사자 표창에 사랑하는요양원의 요양보호사님이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습니다.

<오감나무> 주렁주렁 곶감

최대 1 분 소요

계절 과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기억능력을 증진하고 감 만들기 및 그리기 활동을 통해 주의 집중력과 소근육 기능을 유지시키며 창의성을 발현하도록 돕는다.

<인지수> 두뇌가 예뻐지는 도트게임

최대 1 분 소요

날짜와 계절을 연결해보며 지남력을 활성화하고 도트그림과 숫자를 매칭하는 활동 및 숫자를 분류하는 활동을 통해 시지각력 및 수인지력을 자극한다.

2023년 11월 식단표

4 분 소요

경기광주시요양원,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이 이 음식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1월 특식은 삼계탕과 뼈다귀 감자탕입니다.

2023년 10월 식단표

5 분 소요

어르신~,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에 이 음식드시고, 건강하세요. 10월 사랑특식은 잔치국수과 짜장면입니다.

2023년 9월 식단표

5 분 소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산들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고, 나뭇잎들이 점점 노랗게 변하는 모습이 정겹게 다가오는 계절에 이 음식드시고, 건강하세요. 9월 사랑특식은 나물비빔밥과 설렁탕입니다.

2023년 8월 식단표

5 분 소요

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지치는 8월! 몸에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도 챙기면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8월 사랑특식은 닭곰탕과 잔치국수입니다.

2023년 7월 식단표

4 분 소요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 7월에도 언제나 화이팅하시고 항상 행복하고 활기찬 날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7월 사랑특식은 한방녹두삼계탕과 콩국수입니다.

2023년 6월 식단표

5 분 소요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이 불어 여름의 시작임이 느껴지는 6월입니다. 6월 사랑특식은 열무보리비빔밥과 잔치국수입니다.

사랑하는 어버이날

최대 1 분 소요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보호자님들이 어르신을 찾아 뵙고 인사드리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맑고 포근한 날씨에 잔디 정원에서 담소를 나누시는 자리가 만들어졌습니다. 아울러 직원들의 합창과 인근 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이 공연과 손으로쓴 손편지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습니다.

2023년 5월 식단표

5 분 소요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행복한 가정의 달 5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5월 사랑특식은 잔치국수와 짜장면입니다.

사랑하는 프리마켓

최대 1 분 소요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입소하신 어르신들을 위하여 프리마켓을 열었습니다. 시장을 여기저기 둘러보시면서, 물건도 사보셨습니다. 사랑다방에서 사오신 물건 자랑도 하시고, 맛있는 간식도 드시면서 담소를 나누시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습니다.

2023년 4월 식단표

4 분 소요

햇살이 따스함이 기분좋은 4월의 봄날입니다. 스치는 바람에 봄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신선한 야채로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어르신~ 건강하세요.

딸기 농장 체험

최대 1 분 소요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어르신을 모시고 딸기밭에 다녀왔습니다. 딸기 농장에서는 딸기를 유기농으로 재배하기 때문에 물에 씻지 않고, 딸기를 따서 바로 먹었어요. 배부르게 먹고 남은 딸기는 요양원의 어르신들과 나눠 먹었어요.

<오감나무> 새콤달콤 딸기

최대 1 분 소요

딸기를 이용한 오감활동을 수행하며 뇌의 모든 부위를 활성화 시킨다. 창조적 경험으로 어르신 스스로의 자아 인식에 확장을 도와 심리적 사회적 우울감을 해소하며, 사회적 관계를 유연한 방향으로 증진시킨다.

<소리꽃> 밀양아리랑

최대 1 분 소요

우리나라의 전통 정서와 시대적 공감을 가지고 있는 국악을 통한 기억회상, 인지 기능재활에 효과를 둔다.

<오감나무> 깨끗하게 싹싹싹

최대 1 분 소요

예전에 빨래터에서 빨래를 했던 기억을 회상하고 현대의 빨래하는 모습을 비교하며 시대적 변화를 경험하는 기억 회상 활동을 한다.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

최대 1 분 소요

전임 국장님이 초청 강사로 오셔서 경기도광주 사랑하는요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을 하셨습니다.

주사위 숫자 놀이

최대 1 분 소요

경기도광주시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이 주사위 숫자 놀이를 하셨습니다.

3월 생신잔치

최대 1 분 소요

민요자원봉사단이 오셔서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 드렸습니다. 생일이신 어르신들과 축하해주시는 어르신들 모두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자원봉사단의 임원이 우리 요양원의 요양보호사님이시기도 하답니다^^

봄의 전령사 - 민들레

최대 1 분 소요

경기광주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진행한 봄의 전령사 - 민들레 맞춤형 프로그램입니다.

2023년 3월 식단표

5 분 소요

파릇파릇한 새싹과 수줍게 벌어진 꽃봉오리가 봄소식을 전하는 3월입니다.

2월 생신잔치

최대 1 분 소요

사랑하는요양원에 입소하신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이 2월 생신이신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해드렸습니다.

<색칠하기> 입춘대길

최대 1 분 소요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르신들이 입춘대길 색칠하기를 하고 계십니다.

사랑의 트위스트

최대 1 분 소요

경기광주시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사랑의 트위스트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전통놀이 - 투호

최대 1 분 소요

경기광주시 사랑하는요양원에서 어르신들과 전통놀이 - 투호 맞춤형 프로그램을 했어요.

종교활동

최대 1 분 소요

문형장로교회 박해경 담임목사님이 예배를 인도해 주셨습니다.

2023년 2월 식단표

4 분 소요

새해를 지나 어느새 2월이 되었네요. 2월은 새해의 여운이 남아 있으면서도 늘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설레는 달이기도 합니다. 남은 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늘 행복한 일 가득한 한달 되시라고 2월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펄펄 눈이옵니다

최대 1 분 소요

하늘에서 눈이옵니다. 사랑하는요양원에 하늘에서 눈이 왔어요.

맞춤형 프로그램

최대 1 분 소요

주 4회 (월 16회) 2가지 이상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교 활동

최대 1 분 소요

매주 주일이면 문형장로교회의 박해경 담임목사님이 오셔서, 예배를 인도해주십니다. 오늘은 특별히 유년주일학교의 찬양이 있었습니다.

맨 위로 이동 ↑

2022

2023년 1월 식단표

5 분 소요

웃음과 행복 그리고 매사에 모든 일이 생각했던 것처럼 술술 풀리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1월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2022년 12월 식단표

5 분 소요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다른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12월입니다. 쌀쌀한 날씨 감기 없이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하며 항상 좋은 날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인연에 늘 감사드리며 12월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2022년 11월 식단표

4 분 소요

아침저녁으로는 춥지만 한낮에는 아직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러나 겉옷은 꼭 챙기셔야 하는데,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입니다. 남은 올 한 해도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1월 식단입니다.

2022년 10월 식단표

5 분 소요

맑고 차가운 공기가 느껴지는 10월입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공기에 춥기도 한데요. 무엇보다 일교차가 심한 계절이니 겉옷을 챙기시거나 따뜻한 옷을 입으셔서 항상 몸 관리에 유의하시고 건강한 가을 보내시길 바라며 10월 식단을 준비했습니다.

한가위 마당

최대 1 분 소요

한가위를 맞아 잔디 광장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윷놀이, 투호놀이, 노래마당 등 한가위를 맘껏 즐기셨습니다.

2022년 9월 식단표

5 분 소요

맑고 청량한 푸른하늘과 따뜻한 햇살 마음껏 만끽하시고 활짝 우으시며 행복한 9월을 맞이하시길 바라며 9월 식단을 안내드립니다.

2022년 8월 식단표

4 분 소요

몸에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건강도 챙기면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8월에 준비한 건강한 식단으로 어르신께 정성드려 조리한 음식을 대접하겠습니다.

2022년 7월 식단표

4 분 소요

푸른하늘과 초록 녹음이 가득한 7월입니다. 7월 식단을 공개합니다.

2022년 6월 식단표

5 분 소요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이 불어 여름의 시작임이 느껴지는 6월입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서 성장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만드시길 바라며, 6월 식단을 알려드립니다.

2022년 5월 식단표

5 분 소요

싱그러운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사랑하는요양원도 개원했습니다.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며 5월 식단을 소개드립니다.

맨 위로 이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