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 분 소요

준비물

  • 팥죽할멈 동화책
  • 그림카드
  • 워크지
  • 목공풀

목표

이야기를 들으며 이야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팥을 이용해 다감각적 자극을 경험한다.

프로그램 진행과정

  • 인사 노래를 함께 부르며 수업의 시작을 인지한다.
  • 신나는 노래에 맞춰 간단한 체조를 하며 수업의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 팥죽할멈과 호랑이 동화를 감상하고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 어머니와 팥죽 노래를 함께 부르며 신체 동작 활동을 한다.
  • 이야기에서 나온 등장인물들 카드로 퀴즈를 진행한다.
  • 팥을 만져보며 촉감을 느껴본다.
  • 호랑이 워크지에 팥을 붙여 나만의 호랑이를 꾸며본다. 혹은 팥을 다시팩에 넣어서 마사지팩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다.
  • 마무리 체조와 인사 노래 수업을 정리하며 다음 시간에 또 만날 것을 인지하며 수업을 마무리 한다.

전반적인 평가

‘팥죽할멈과 호랑이’ 이야기를 듣고 각 상황별로 의견을 나눠 보고 팥을 만지고 느끼면서 사고의 확장을 가져올 수 있도록 표현의 자유로움과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수업이었다.

관련 사진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

팥죽할멈과 호랑이